-
임신 5주 초음파로 아기집과 태낭, 임신난황 확인가능한 시기!궁금한것들/육아,출산,건강 2023. 5. 27. 17:38
임신을 준비하시는 분이라면 임신테스트기에 두줄이 뜨기를 간절히 기다릴텐데요! 오늘은 임신 준비와 아기집, 그리고 임신 초음파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임신테스트기에 두줄이 떴다고 급한 마음에 산부인과를 찾아가고자 하는 분들도 계실 거예요. 하지만 임신 초음파를 받으려다가 아기집을 보지 못할 수도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오늘은 임신 초음파와 아기집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함께 시작해볼까요?
아기집이란? 아기가 자라는 특별한 공간
첫번째로 알아봐야 할것은 바로! "아기집"입니다. 아기집은 아기가 태어나기 전에 자라나는 공간을 아기집이라고 해요. 아기가 성장함에 따라 점점 커지고, 아기집의 상태가 좋을수록 아기도 건강하게 자랍니다. 아기집은 정자와 난자가 만나 수정이 이루어진 후 자궁에 착상한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아기집은 임신 4주차에는 아직 확인하기 어렵지만, 임신 5주차에는 여유롭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임신 초음파로 아기집 확인하기
두 번째 알아봐야 하는건 바로 "임신 초음파로 아기집 확인하기"입니다. 산부인과를 방문하여 언제부터 아기집을 확인할 수 있는지 궁금하셨죠? 임신 4주차에는 임신테스트기로 두줄을 보았다고 하더라도 산부인과에서 초음파로 검사 할 시 아직 아기집이 잘 보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임신4주차를 지나 임신 5주차부터는 산부인과에서 초음파를 통해 아기집을 확인할 수 있으며, 아기집을 확인하게되면 보.험 이 적용되기 때문에 초음파 비용도 더 저렴해집니다.
임신의 시작을 알리는 아기집 확인하기
그렇다면 아기집을 확인하는 시기는 언제일까요? 임신의 시작을 알리는 아기집은 임신 4주차부터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임신테스트로 임신을 확인한 후 산부인과에 바로 방문하는 것은 아기집을 보지 못할 수 있으므로, 되도록이면 임신 5주 이후부터 그리고 심장이 뛰는 소리까지 듣고 싶으시다면 임신 6주차부터 방문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때면 아기집과 함께 난황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난황이란? 아기에게 영양을 공급하는 주머니
혹시 난황에 대해 아시나요? "난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난황은 임신 초기에 태아에게 영양을 공급하는 역할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난황은 아기의 옆에 위치하며, 태반이 형성되기 전까지 영양 공급과 배설, 대사 기능을 대신해주는 주머니랍니다. 난황은 임신 5주차부터 확인할 수 있지만 너무 이른 시기에 산부인과에 방문하면 선명하게 보이지 않을 수 있으므로 임신 5주차나 6주차에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기집과 난황 함께 확인하기
아기집과 난황은 대부분 함께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일주일 차이로 아기집만 확인하고 난황을 보지 못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조금 더 여유를 가지고 임신 5주차나 6주차에 산부인과를 방문하여 아기집과 난황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초음파 검사할때 산부인과에서는 아기집의 위치와 모양, 난황의 크기와 형태를 초음파 검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답니다.
임신을 확인하는 기쁨도 잠시! 뱃속의 아이가 있다는 신기한 기분도 들지만 아이가 과연 잘 자리 잡았을까 하는 걱정되는 마음역시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지만 아이는 건강하게 엄마 뱃속에서 잘 자리잡고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엄마의 편안한 마음과 믿음으로 임신 기간 동안 기다려주시면 건강하고 씩씩하게 태어날 거예요. 산부인과에서 정기적인 초음파 검사를 받아 아기집과 난황의 상태를 확인하며, 영양을 잘 공급받도록 신경 써주세요. 그리고 어떤 어려움이 있어도 가족과 지인들의 지지와 사랑을 받으며 임신 기간을 편안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임신 기간 동안의 소중한 추억과 이야기들을 기록으로 남기는 것도 좋을 것도 좋구요. 블로그나 다이어리에 아기의 성장과 변화를 담아보세요. 그리고 기다려진 그 순간, 아기와 함께 맞이하는 축복 가득한 태어남의 순간 역시 남겨두시면 꺼내볼때마다 추억이 되더라구요.
건강하고 행복한 임신 기간이 되시길 바라며, 저의 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궁금한것들 > 육아,출산,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임산부 철분제 부족증상 및 철분제 복용시기, 복용방법 (0) 2023.05.31 신생아 모로반사의 뜻과 신생아 속싸개, 손싸개 사용기간은? (0) 2023.05.28 유아 알레르기, 아기 계란 알러지 대처방법 및 경험담 (0) 2023.05.26 자궁외임신의 위험성과 원인, 증상 및 MTX치료방법에 대해 (0) 2023.05.25 신생아 배꼽 걱정되는 신생아 배꼽 육아종 생기는 이유, 증상, 치료방법 (0) 2023.05.24